해루질 조개 Sea

명주조개 해감 100프로 되는방법

세대주 유니콘 2021. 9. 27. 17:59
반응형

명조조개 잡아왔어요.큼직해서 좋네요.명조조개 해감비법은 바닷물 많이 가져오는겁니다.깨끗이 바닷물에앃어서 물가득받아서 오면되세요.
김치통추천합니다.뚜껑닫으면 차안에서 물흘리지도 않고 바닷물 많이 담아갈수있어서 좋아요.



집에오면 일단 조개를 바닷물에 바락바락 한번더 닦아요.그래서 건저놓고 바닷물이 가라앉길 기다려요.
그러면 맑은부분만 따라서 김치통에담고 조개도 넣어줘요.냉장고에 한두시간쯤 넣어뒀다가 꺼내요.
이물질이 또 나와있을꺼에요.이번에도 조개 꺼내서 건져주고 바닷물 맑은부분만 따라서 조개랑합쳐주고,나머지 이물질은 버리세요.
실온에 한두시간 놔뒀다가 다시 냉장고로 직행해요.
전 이렇게 여러번반복해요.
나중에보면 모래나와있는게 점점 적어지다가 나중엔 나오는게없어져요. 물온도는 손담가보심 윽 차가워!할정도가 유지되야돼요.안그러면 조개가 족어요.해감도 이틀이상하면 많이죽어요.막 코같은거 점액질나오기도하고요
그래서 잡은날과 다음날까지만 해감해주면 저녁때나 그다음날아침엔 먹을수있어요.


참 잡았던 낙지는 라면에 넣어서 먹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잘먹더라구요.자기가 잡은거 경험한건 더 애착갖고 먹네요!


해물스파게티 만들기
1.조개는 물 머그로 한컵정도 넣고선 끌여서 살을 발라네요.너무오래끓이면 질겨집니다~~

2.조개삶을때 면도 삶아주세요.8분이 좋아요.

3.오징어는 손질해서 후라이펜에 기름넣고 볶아주세요.조개살과 소스 면을넣고 한번 뒤적이며 섞어주며 1~2분 볶아주세요.

오징어와 조개살이 왕창들어간 해물스파게티에요.
아이들이 담번엔 낙지넣자고 난리네요.

오징어랑 조개 다먹은 둘째!!!폭풍칭찬해줬어요
스파게티도 결국 다 먹었구요.
다음엔 조개로 조개부침개해서 먹어야겠어요.


조개입속에 새끼 꽃게가 들어가서 숨어있더라구요.두마리나 되네요. 처음엔 어딪머나왔나했는데, 명주조개가 입닫는게 좀 느리거든요.그래서 아기꽃게들이 잘 이용하나봐요.
해감할때 나오더라구요.
아직 살아있는데 방생하러 다시 바다로 가야겟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