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루질 조개 Sea

무료갯벌체험 11월물때조개잡이 꽃게잡이 골뱅이잡이

세대주 유니콘 2021. 11. 7. 16:20
반응형

조개잡으러 가기위해 바다타임에서 몽산포를 검색했어요.이번주물때가 대박이네요. 청포대를 갈껀데 바로옆이라서 몽산포꺼 물때를 보면되세요.간조 에서 -1이란 숫자보이세요?세상에 최고네요~!이런땐 바다에 꼭 가야돼요.바다쪽으로 물이 많~~~~이 빠지는 날이에요.



지난번 입었었던 갯벌장화 챙겨갔어요.4살100센티 아기
장화170사이즈로하니까 낙낙하고 내년까진 입겠어요.
갈퀴와호미 다 써본결과 밭호미가 최고입니다.
갈퀴는 힘이좀 있는분들이 쓰심좋아요.무거워서,,,,

바다에갈뗀 겉옷 필수에요.잠바하나 더 껴입고가세요.바람이 안불땐 괜찮지만 바람부는날은 바닷바람은 차가워요.

청포대해수욕장 입력후 출발~8시에 평택에서 출발해서 1시간반 걸렸어요.안전하게 안밀리려면 7시반 출발이 젤 좋긴해요^^
도착하면 갓길주차후 바다로갑니다.통행에 불편없게 주차바랍니다.

짠~~~꽃게,명주조개,맛,골뱅이에요.
물이 많이빠지다보니 꽃게를 잡았어요.
큰꽃게 두개랑 라면에넣을꺼 작은꽃게 몇마리 잡아왔어요.욕심부리지 마시고 드실만큼만 잡아가시길 바래요. 내년에도 바다가서 잡고싶어요 전~~~

꽃게만 모아봤어요.하루지나면 죽더라구요.
바로 물로깨끗히 앃으셔서 냉동하시던지하세요.
야행성인데 이렇게 물이 많이빠진날은 모래속에 있는거 호미로케면 잡을수 있어요.

최대한 큰놈으로만 잡아왔고
작은사이즈들은 놔줬어요.

명주조개인데 추워서 많이 없었어요.명주조개는 하루반에서 이틀 해감해야해요.해감해서 먹는 조개맛이 참 좋아요.
해감해보시려면 해보시구요 못하겠다 싶으시면 바로 앃어서 삶으신뒤 내장을 다 잘라내심 되세요. 근데 다 귀찮으시면 잡고선 바다에 다시 놔주시고 오세요~~~

골뱅이인데 만지면 저렇게 오므려들었다가 물에넣어두며 완전 커져요.신기하죠?
골뱅이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해요.애완골뱅이 ㅋ

물이 맑아지니 자세히보이는 명주조개
큼직하고 맛있게생겼네요.

꽃게는 서로가 막 다리뜯고 난리에요.

주변에 할아버지가 주신 맛하나
해감없이 바로먹을수 있어요.

집게로 꽃게잡는 4살
바다에 자주가다보니까 아이가 모래묻어도 좀 덜 까탈스러워하고
조개나 꽃게도 잡으려하고 해요.


주변소리가 좀 시끄럽네요^^;;;;



작은꽃게랑 맛 넣고선 라면끓였어요.
반으로 잘라서 게장먹듯이 꾹 눌러서주니까 아이가 잘먹어요. 요즘 사리기간이니까 물많이빠져요.
청포대는 시설은 열악해요.
걍 갯벌체험하고 편의점에서 간식사서 오면 딱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