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루질 조개 Sea

청포대해루질 조개잡이 골뱅이잡이

세대주 유니콘 2021. 10. 9. 22: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대주유니콘이 아기유니콘들 데리고선 청포대해수욕장 다녀왔어요.
평택 갯벌체험 할수있는곳은 청포대해수욕장이나 왜목마을이 제일 가까운데요, 왜목마을은 유료화됐고 돌밭에서 바지락캐기도 힘들어서 청포대로 왔어요.

청포대에서는 명주조개가 주로 잡히는데요 엄청커요. 갈때마다 새로운거 잡게되는데요 이번엔 골뱅이네요.지난번엔 작은골뱅이 잡아서놔줬는데,이번엔 큰골뱅이 잡은거 어떤분이 아이들에게 주셔서 가지고왔어요.
물에넣어주면 엄청큰 발들이 나와요 ㅎ 엄청나네요,물컹물컹~

지난번에 잡은 낙지 보고싶다면 여기^^
https://unicornhome.tistory.com/m/7

청포대해수욕장 무료 조개잡이 장소추천

청포대해수욕장에 무료조개체험 다녀왔어요. 11시 물때라서 9시부터 12시까진 갯벌체험 할수있어요.평택에서 아침7시 출발해서 1시간반 걸렸어요.명절 마지막날이라서 느지막이 올라가려고요.

unicornhome.tistory.com



청포대해수욕장 치고오시면 cu편으점앞에 펜스처놓은곳이 있어요.1만원만 내시면 텐트치거나 차박가능하신데요, 위사진에 보이는뒷쪽이에요.
대체공휴일이껴서 사람들 엄청많더라구요.좋은자리잡으려면 일찍 가셔야해요.
화장실과 수돗가 공용있긴한데 지저분해요ㅜㅜ
좀옆에 이마트화장실도 많이들 이용하세요.거긴 좀 깨끗해요.
9일날 물때시간은 (간조)12시였어요.
10시부터 1시까지 잡는다고 보심되세요.

이번엔 처음으로 고기도구워먹어봤어요.
엄청재밌었는데 지치긴하네요ㅜㅜ
전 그냥 차트렁크열고 간단히하는게 적성에 맞는듯^^;;;
마시멜로랑 소세지도 구워먹었어요.아이들이 엄청좋아해요.



긴팔긴바지 꼭 입고가세요.썬크림에 모자도 쓰시구요.지난번엔 저렇게 잘입고가고선 이번엔 가을이라 방심하고 반팔반바지 입었다가 다탔어요ㅜㅜ
아참 장화신고가니 엄청 앃기가 편했어요.
사람이 너무 많이몰리니까 개수대에서 앃기힘들었는데,생수 6병 사간게있어서 그거로 아이들발이랑 손닦고,장화는 바닷물로 데충앃고 했더니 편했어요.



이건 예전사진인데 사람없을때 저 소나무옆에 주차하면 그늘이라서 명당자리에요. 나머진 땡볕 ㅜㅜ
아참,여기 내년부턴 캠핑장으로 바뀐다네요.
만원만내면 좋았었는데 아쉽네요.



지금 11일정도까진 대사리기간이에요.물많이빠져서 조개케다가 꽃게 아이들손만한 작은것도 많이나와요.갖고와봐야 몸버티고 죽으니까 관찰후 그냥 놔주고오시길요~~어족자원보호해야 나중에 또 놀러오죠 ㅎ


아참,전에 바다갓을때 사귄 수원친구 오늘가서 또봤어요.얼마나반갑고 신기하던지요 ㅎㅎ
같이놀진못해서 아쉬웠네요.



더듬이두개가 있는데 숨었네요.골뱅이는 물에 넣고선 하루놔두면 해감된다해서 해감중이에요.




명주조개에요.청포대해수욕장 에서는 이렇게 커다란 명주조개가 많이나와요. 파보다가 없으면 옆으로이동하세요. 호미나이런거 cu편의엄에 팔긴하지만 미리사오는게 좀더 싸긴하죠.
이날 40개쯤 잡은거같네요.먹을만큼만잡으세요.해감하는데 하루반에서 이틀걸리니까 많이들 실패도 하시거든요.바닷물해감이최고라서 김치통에 가득 바닷물채워서 가져왔어요.몇시간에 한번씩 물에서 조개건지고,깨끗한물만 따라놓고 모래버리고,조개다시넣고 반복중 ㅋ 귀잖긴하지만 할만해요.



위에 동영상에서 그릇에 옮겨둔 조개에다가 물좀 조금붓고,그사이 나머지 물들 가라않길 기다려요.
물을 깨끗한것만 쓰시고 나머진 또 가라앉으면 부어서 쓰고해요.이해가되실런가요??

더듬이두개가 있는데 숨었네요.골뱅이는 물에 넣고선 하루놔두면 해감된다해서 해감중이에요.




집에와서 다정리하고 혼술중이에요.
조개잡다가 근육통생김,,,파스랑두통약 편의점에서 금방동나니까 필요할분들은 사서가세요.



평소에 주말이라도 1시간40분이면 가는데 이번엔 차 엄청막혀서 3시간걸렸어요.올땐 두시간~~~컥




4살딸에겐 이런 상어도잡자 고래도잡자 하고 갔는뎅ㅎ






아참 이번엔 가슴장화 사갖고갔어요.4세100센티 180사이즈로샀어요.내년까진 입겠어요.
확실히 편하긴해요 가슴장화 신고가니까
그래도 여벌옷 많이가져갔어요.
4살이라서 손이많이가고 상의는 물에 많이 젖더라구요. 조개만 냅다캤더니 사진이많이 없네요.



안먹는과자 갖고가서 갈매기 먹이줬어요.
재밌네요

저녁에 출발전에 cu에서 컵라면 사먹고 출발했어요.
아이들은 차에서 잠들었네요.
마지막으로 청포대 노을사진 투척~~
아참 대사리기간이라 물들어오면 끝까지 다들어옵니다.피하세요.


일하고온 남편은 친구랑놀러나갔네요,,,,부럽다.난 애둘데리고 갔다왔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