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Cook

참죽나물 만들기 맛있는봄나물

세대주 유니콘 2023. 4. 21. 22:41
반응형

화성시 로컬푸드직매장 갔더니 참죽나물 팔더라구요.  참죽나무순 이라고 써있네요.  삶아서 고추장에 무치면되는거라서 사왔어요.  은근히 맛있어요,  이거.  200g이라고 써있네요. 양이 한번먹기 좋게 넉넉한 양이에요.  

한다발씩 뭉처있는데, 잎하나씩 떼어냈어요.  마지막 가운데줄기는 연해서 그냥두고요.  딱딱한 꼬다리부분만 떼냈어요.  

물에앃고선보면 요런 모습이에요. 붉은빛이 섞여있어요. 근데 신기한건 삶고나서죠.  

물감이빠지듯이 붉은기가 다 사라져요. 초록이 되버려요. 물끓으면 집어넣는데, 2분정도 삶았어요.  삶을때 가지런히해서 줄기먼저넣었어요.  어머니 하시는거보니까 그냥 다 넣으시는데, 그래도 잘 삶아져요.  대충넣어도 될꺼같아요.  

물기짜주고선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한입에먹기엔 좀 커요. 3토막정도 내줬어요.  

양념은 간단해요. 마늘1, 고추장2,들기름1
밥숟가락으로요.  전 마늘고추장이 있어서 그거넣고선 들기름 넣어줬어요.  조물조물 해우면 완성이에요.

반찬퉁으로 하나돼네요. 한번 딱 먹기좋은 양이에요.  특유의 얄딱구리한 향이 적응되서 맛나게 느껴져요.  결혼후 시어머님이 해주셔서 먹게됐는데, 종종 생각나서 찾게되네요. 봄에만 나오니까 매년 사다가 한번씩은 해먹어요. 추천합니다!!!맛있는 봄나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