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Cook

풀무원 쯔유냉우동 시원한요리

세대주 유니콘 2023. 7. 1. 06:41
반응형

쯔유 냉우동

대회나가는 큰딸이 우동이 먹고싶데요.  대회 가까워서는 찬것먹는것도 조심하고, 체급때문에 다이어트도 하고있어요.  따뜻한 우동 먹고싶다는데 더운6월엔 구할수가 없어요.  노브랜드 갔더니 2인분 냉우동 세일해서 사왔어요.  세일해서 3500원정도 하더라구요.  

구성품은 우동사리,소스,건더기,레몬소스에요.
두개씩 들어있어요. 사리면만 따로파는것도 1400원정도 하니까, 세일할때 요런거 사는게 더 이득이네요.  쯔유소스는 대채 뭘까요?
먹어보면 알겠죠?


물 그대로쓸거라서 적게넣어주세요. 전 따뜻한 우동 만들꺼라서요.  삶아내고선 찬물에 헹궈서 소스뿌리면 그게 냉우동이에요.  하지만 전 뜨거운물 다 쓸거에요.

너무간단해서 좋네요.  따뜻한면과 국물에 쯔유소스랑 건더기 넣어주세요.  레몬소스는 패스했어요. 맛은?식초맛이나는 우동이에요.  쯔유소스는 이런맛이었군요. 기존 가쓰오우동이 문어맛이난다면,쯔유소스는 식초맛이 나네요.
결론은?90%유사한 맛이에요.  
아무거나 사셔서 냉우동이든 온우동이든 만들면 됩니다.




하나남은건 몇일뒤 핫도그랑 같이 먹었어요.  찜통더위에 최고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