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ravel

수원화성 스템프투어 남문 통닭거리 화성행궁

세대주 유니콘 2024. 10. 6. 20:16
반응형

수원에 왔어요.옛 도청자리 옆에 시립도서관에 주차하고 남문까지 슬슬 걸어왔어요.  중간에 옛날 운동기구도 있어서 재밌었어요.  계단 내려올땐 가위바위보해서 내려왔어요.  팔달문 관광안내소 갔더니 스템프 찍는걸 주시더라구요.  노란색 스템프통을 찾아서 찍으면돼요.
7개이상 찍으면 선물준데요.  야호~!도전

스템프가 너무 이뻐요.  팔달문 하나 찍었어요.  

바로앞에 있는 이건물이 팔달문이에요.  올라갈순 없어요.




시장에가서 매운어묵 먹고 다시 길을 떠났어요. 중간에 옷구경도 좀 했고요.  하천쪽으로 이동해서 남수문으로 갔어요.  



남수문이에요. 근처에서 스템프통 찾는 재미가 있네요.  여기저기 스템프찍으려는 아이들이 많이 보였어요.



남수문 바로위에 통닭거리가 있어요.  엄청많아요.  그중 하나에 들어가서 먹었어요.  맛은 보통맛입니다. 그래도 재미로 먹어봐요~~~^^



우린 용성통닭에 갔어요.  뻥튀기보니까 추억이 돋네요.

반반시켰어요.  후라이드랑 갈비맛인데 닭발이랑 닭똥집도 서비스로 주시네요. 갈비맛은 간장닭에 단맛이 추가된맛 이에요. 음~~~담부턴 그냥 양념이랑 후라이드 반반먹기로 해요. ㅎㅎ
다먹고왔어요.



통닭집앞에 솜사탕팔아서 하나사서 나눠먹었어요. 메가커피도 있었어요.



수원화성박물관 가는길에 포토존이 있더라구요.

스템프 어디있나 한참 찾았어요. 3번째 스템프 수원화성박물관 찍었어요.  
왼쪽에있는 화성행궁으로 갑니다.  가까워요.



화성행궁에서 스템프 발견했어요.  이날 무료개방 이었어요. ㅎㅎㅎ



저 그림은 BTS 인가요?V?
화성행궁 옆에 거리걸으면서 팔달문안내소 쪽으로 다시왔어요.
딱 기거에 호떡팔아요. 호떡 먹으면서 차있는데로 걸어가요.
스템프는 기한이없는거라서 나중에 3개 더 찍으러 갈꺼에요. 너무재밌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