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Plant

스킨답서스 크게키우기 분갈이

세대주 유니콘 2024. 4. 26. 09:30
반응형

스킨답서스를 크게 키우려면

수태봉이나 나무같은걸 타고 올라가야 한다고해요. 앤젤 스킨답서스 인데요 키운지 몇달됐어요. 그사이 엄청자랐죠.
확실히 3번잎이 커졌는데 4번잎은 다시 작아졌어요. 그리고 5번잎은 다시 커졌구요.  대체로들 지지대에 세워서 키워야지 잎이 커진다고하니 저도 그렇게 키우고있어요.

일반 플라스틱 화분이에요.  17호 화분 정도되나봐요.  이번에 16호 슬릿화분을 사와서 하나씩 분갈이 해주고있어요.   수태봉에 키우고 있는데 수태봉끝까지 자라서 어찌 해야하나 고민중이었어요. 슬릿화분 산 김에 분갈이 해주려고해요. 과습이 크게 오거나 하진 않았지만 좀 더디게 물이 마른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식물에비해서 화분이 너무 컸던거같아요.



다 뒤엎어보니 뿌리가 실하네요. 잘 자라고 있었어요. 그중에서 긴 스킨답서스는 뿌리에 새촉이 자라고있더라구요. 뿌리가 튼튼해져서 그런거겠죠? 몇달뒤면 나올까요? 기다려봐야겠어요.
큰 줄기가 자랄동안 작은 줄기는 겨우 잎하나 나고 변화가 없네요. 두녀석의 성장차이가 너무 심해요.

과습방지를 위해서 흙배합도 다시했어요. 노란 영양제도 넣고 펄라이트,마사토(돌)도 넣어줬어요. 다 골고루 섞어준뒤 뿌리안다치게 조심해서 다시 심었어요. 화분지름 1센티 차이인데 화분높이도 확 낮아졌네요.
화분위에 영양제 좀더 뿌려놨어요.




무늬가 예쁜 앤젤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크게 키우기

촘촘하니 잎을 잘 내주다가 갑자기 잎사이 마디가 길어졌어요. 늘 같은자리였는데 흐린날이 많아서 그랬던걸까요? 저 부분을 잘라서 물꽂이로 키울지 고민중이에요. 그리고 요즘 낮온도가 다시 20도를 넘어가서 베란다로 배놓을까 고민중이에요.  


물은 한번에 많이주고 선풍기도 틀어주면서 과습안되게 키우고있어요. 슬릿화분으로 바꿨으니까 선풍기 안틀어줘도 될까요?  한동안 관찰해봐야겠어요.

반응형

'식물 Pl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뱅갈고무나무 곰팡이 살리기  (0) 2024.04.30
토마토 키우기 수정 열매  (0) 2024.04.30
뱅갈고무나무 곰팡이 과습  (0) 2024.04.24
토마토 곁순 제거후 삽목  (0) 2024.04.23
동탄 커피숍 뵈르아워  (0) 2024.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