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 24

1학년 학부모상담 불안이 많은아이

아이가 1학년이 됐어요. 어느덧 한달반이 지났네요. 학부모 상담을 했어요. 교실도 둘러보고 싶고해서 찾아갔겠지만 이미 지난주에 부모참여 공개수업을 한 상태에요. 그래서 전화상담으로 했어요. 아이들 하원후 오후시간에 20분간 상담했어요. 그간 있던 사건전후 내용이 궁금해서 여쭤보니 이야기해 주시네요. 아이를 제대로 파악하고 계셨어요. 그얘기만 하는데도 20분이 지나갔어요. 좋은말로 격려해주기,크게 놀라지 말고 괜찮다고 쉽게 넘어가기,하루일정 미리 이야기해주기~~~이미 하고 있던일들인데 계속 해줘야겠어요. 엄마가 말하는것보단 선생님이 말하는게 효과가 더 좋네요. 이번에 모듬이 바뀌었다는데 친구와 잘 어울리면 좋겠네요.

안전안내문자 차단 실종

안전 안내문자가 스팸 수준으로 너무 심하다. 아이도 아니고 성인인데 이렇게까지 많은 문자발송이 필요한걸까? 너무 심하다. 여기다가 실종신고 문자까지해서 너무 많다. 문자상단에 설정으로 들어간다. 재난문자 클릭해준다. 안전,실종 다~~~꺼버렸다. 수시로 까페든 뉴스든 보는지라 더이상의 메세지는 필요없다. 여기다가 아이 학교에서까지 온갖 알림이와서 스팸이 너무 지나치다. 끝~!

파파로카 동탄 북광장 간식

동탄 북광장 위너스타 간물1층에 감자요리 가게가 생겼어요. 주문하고 포장해오면 되는데 오래걸리진 않네요. 1개당 6천원 인가 했었어요. 전 단품으로 산거고 셋트도 있었어요. 불고기에요. 감자가 외국감자인건지 커요. 감자위에 시즈닝 뿌린건지 살짝 짭조름한 맛도나네요. 속은 불고기구요. 포크형수저 같이주는데 그거로 먹어야지 잘 퍼져요. 이건 감자가 좀더 작아요. 사이즈가 살짝씩 차이나요. 피자맛이었는데 감자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괜찮네요. ㅏㅁ자라서 포만감이 있어요.

아이알리미 알림 부분차단

아이알리미 등하교 알림 해주는 좋은어플이죠. 근데 학교마다 알림종류가 여러가지더라구요. 너무 과하게 올때는 차단하는것도 방법이에요. 아이알리미 에서는 등하교 소식만을 원하거든요. 그외에 학교소식은 하이클래스에서 보면돼서 굳이 볼필요가 없어요. 아이알리미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3번째줄 보면 알림 이 있어요. 클릭해 주세요. 5가지 항목이 있어요. 등하원은 첫번째 꺼구요 나저진 학교소식이에요. 학교급식도 하이크래스에서 받아보기 때문에 등하원빼고 다 알림 꺼주세요. 끝입니다. ^^

바지 허리 줄이기 바지 넓게 수선하기

짠~~완성작 이에요. 아이바지인데 신축성이 덜한 바지라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허리는 너무 커요. 바지품도 꽉 껴서 최대한 넓게 수선할꺼에요. 허리에 7센티정도 돼는 고무줄을 박아서 허리를 줄일꺼에요. 허리사이즈 만큼 잡아당겨서 박아줍니다. 고무줄 가운데도 움직이지 말라고 박아줘요. 맨 아랫단을 풀러서 가름술해서 트임을 넣어줬어요. 이래야지 발 넣기 편하더라구요. 바지 폭 넓게 수선할꺼에요. 바지 가랑이쪽 말고 가장자리쪽을 수선할꺼에요. 뒤집어주세요. 원래 제품은 빨간선에서 박음질이 돼어있어요. 이걸 뜯어서 파란선에다가 맞춰서 다시 박을꺼에요. 오버로크 끝선에 맞춰서 박는거에요. 그러면 2센티정도 더 폭이 넓어져요. 양쪽바지 모두 해주세요. 수선하는데 시간이좀 걸려요. 하지만 가정용 ..

오트밀로 초간단 그래놀라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쿠팡에서 주문한 오트밀이에요. 2.5kg에 1만원이 안됐었어요. 뜨고보니 내가원하던 오트밀이 아니네요. 이런식으로 먹기편하게 터트려서 눌려놓은 오트밀 이었어요. 그냥 납작한 오트밀 기대했는데 마쉽더라구요. 죽도 만들어먹고,요거트 오버나이트도 만들어봤는데 터트려놨더니 풀맛같은게 좀 느껴져요. 죽이랑 전자렌지밥 해서 먹는게 그나마 제일 괜찮았어요. 요즘 그래놀라 많이 만들어 먹더라구요. 사서보면 오트밀 함량이 낮거나 너무 달아서 놀라게돼요. 오목한 그릇에 오트밀 소주컵으로 2컵,아몬드랑 캐슈넛 다져서 약간,해바라기도 약간 넣어줘요. 버터나 식용유 1숟가락,꿀2숟가락,코코아 2숟가락 넣어주세요. 전 핫초코 한봉지뜯어서 반만 넣었어요. 소금 세번 살짝 뿌려주세요. 다 섞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160도..

요리 Cook 2025.04.10

초등학교 영어학원비 1학년 엄마표영어 시작

초등학교 몇학년부터 영어 배워요?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수업을 해요. 유치원에서 영어배운 아이들은 계속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주변에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주4일 1시간씩 영어학원에 보내면 약 23만원 정도 해요. 아이에게 물어보니 엄마랑 한다고해서 집에서 매일 하기로했어요. 외국어라서 최소 주4일은 해야해요. 잉글리시에그 교재가 생겼어요. 이게 노래가 참 마음에 들어요. 한두번씩 틀긴했었는데 기억하네요. 이 교재를 이용해서 수업할껀데 제일먼저 영어를 배워야하는 이유를 먼저 알려줬어요. 영어를 왜 배워야 해요?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수업이 있어. 외국어이다 보니까 그때 시작해서 따라가면 너무 어려워. 그래서 미리 시작하는거야. 니가 한국말을 아기때부터 많이 연습한것처럼 영어도 마찬가지야. ..

초등학교 부모참여수업 공개수업 의상 옷차림

초등학교 1학년 참여수업 다녀왔어요. 이쁘건 하고 오라고해서 오랜만에 화장하고 갔어요. 한반에 인원이 20명정도 뿐이라서 콩간도 넉넉합니다. 요즘 초등학교는 장비가 좋네요. 엄마들 의상이 눈에 띄였는데, 올해는 트위드 자켓이 유행인가 봅니다. 많은분들이 트위드자켓 입고있었어요. 어느해 인가는 버버리코트가 유행해서 다 그거입고 오셨었어요. 너무 같은옷이면 좀 민망합니다. 같은옷 안입었다. 예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