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Plant

수선화 축제 및 향겹수선화

세대주 유니콘 2024. 3. 18. 19:37
반응형

향겹수선화

3월초에 사갖고온 향겹수선화 에요. 드디어 피었어요. 알뿌리에 조그만 싹이 있는거로 사온건데 꽃이폈어요.
수선화 개화시기가 4월~5월 까지인데 3월에 핀건 남향이라서 햇볕을 많이받는 베란다여서 가능했던거 같아요. 노지는 아직 싹이 조금 나오고 말았더라구요.  
수선화 키우기 온도는 5도~20도 사이에요.

향겹수선화 향기도 진해요. 주변에 퍼지진 않지만 꽃에 가까이가면 향기가 진해요.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하얀수선화가 좀더 이쁘네요.
자생지는 지중해 연안인데,꽃말은 추억 이라고 해요.


마침 신안섬 수선화 축제가 시작돼네요. 수선화축제 기간은 3월22일~4월7일 까지에요. 저도 가보고싶네요. 좀 멀어도 날도 따뜻해지고 있으니까 한번 다녀오려고요.

축장까진 선박을 이용해서 들어가야해요.
선박시간 알려드릴께요.



작년 사진을 찾아보니 정말 멋지네요.
무엇보다 더 재밌는건 옷 맞춰입고 가기에요.





옷을 노란색으로 입고오면 상품권을 주네요. 소품 말고 옷으로 입고와야 한데요. 노란옷좀 찾아봐야 겠네요. 다만 청소년,군인,어린이는 상품권지급 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