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Plant

수채화고무나무 가격 및 크게 키우기

세대주 유니콘 2024. 3. 17. 09:52
반응형

수채화고무나무 가격 및 크게 키우기 방법 이야기해 볼께요.  요즘은 대형 화웨공판장이 많더라구요. 남사화훼단지 가서 1월에 사왔어요. 크기는 40센티쯤 됐어요. 가격은 4,500원 이었는데 10,000~15,000원 이면 중품도 구매할수 있었어요. 전 작게사서 크게키울 생각으로 싼거로 집어왔어요.
인터넷에서는 5,800원 정도에 배송비추가로 판매돼고 있네요.


수채화 고무나무 키우기

고무나무 종류는 다 햇빛을 많이봐야해요. 물론 완전 필수는 아니에요. 실내에서 길러도 말만 자라요. 간접광 정도면 돼요. 다만 따뜻한곳에서 자라는 식물이라서 추위에 약해요.
수채화 고무나무는 과습하면 안돼요.  잎을 보면 두꺼운데요. 이런 식물들은 과습하면 안돼요.  생각보다 건조한걸 잘 견뎌요.
무늬가 이뻐서 보는 줄거움이 있네요. 다만 좀더 성장을 빨리하기위해 잎을 잘라줄께요. 3장만 남기고 다 자를꺼에요.  

고무나무 잎 자르기 3월17일

카터칼로 한장씩 잘라줬어요.  칼이나 가위 소독 한번씩 하고 사용하세요.  전 소독솜 이용했어요.

하얀 고무액이 계속 떨어져요. 중간중간 계속 물티슈로 눌러주며 작업해요. 빨리하는게 최고입니다.

6장의 잎을 잘라줬어요.
잎은 심으면 뿌리가 나오긴하지만 새순이 나어진 않아요. 그래서 그냥 버렸어요.

고무수액이 안나올때까지 물티슈로 감아놨어요. 잎을 자르고보니 살짝 휘어진 목대가 보이네요. 4월이 식물들 폭풍성장 기간이라서잘 자라주길 바래봅니다.




수채화 고무나무 신엽 4월21일

일주일전부터 가운데가 좀 자라더니 아침에 신엽을 보여주네요.  색싹이 나오니까 너무 이뻐요.  



4월23일

꺄 신엽이 다나왔어요. 너무 이뻐요



4월30일

일주일만에 두번째 신엽이 올라왔어요. 봄이면 폭풍성장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