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Plant

스킨답서스 픽투스 키우기 휘묻이 이후

세대주 유니콘 2024. 8. 24. 09:01
반응형

앤젤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픽투스)

스킨답서스 픽투스 뿌리 휘묻이 번식

스킨답서스 픽투스에요.  앤젤스킨답서스 라고도 하죠. 2월부터 키운건데 많이 자랐어요.  다만, 줗기는 긴데 잎이 마디마다 다 있진 않네요.  그게좀 아쉬워요.
수태봉 끼워놨는데 금방 꼭데기까지 가서 긴게 필요하더라구요.  그냥 놔뒀어요.  

노란잎이 생겻네요. 회생되지 않아요. 잘라줬어요.

이런식으로 잎이 안나는 마디가 많네요. 끝에만 잎이 달렸어요.  나름 이쁘면서도 아쉬워서 한달전쯤인가 공중뿌리 부분을 흙에 묻어놨어요.

짠!두개의 공중뿌리가 잘 뿌리를 내렸네요.  
원래 2촉을 심은건데 뿌리난 부분을 잘라주면 3개가 되는거에요.




짠! 잘라줬어요. 3개 됐습니다.  



끝부분 뿌리부분을 다시 흙에 묻어줬어요. 전 잎이없는게 영 보기가 싫으네요. 픽투스가 자라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새로 분리한 3번째 촉은 수태봉에 감아뒀어요.
뿌리가 있으니 이젠 잘 자라겠네요.  





원래 있었던 구석으로 다시 보냈어요. 덥거나 햇빛 많이쐬거나 하면 잎이 타더라구요. 요즘 너무 더워서 최대한 그늘로 보내놨어요. 커피나무도 역시 최대한 그늘에 있게 해줬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