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리폼 절약 Recycle

세이펜 배터리 교체 spr800s

세대주 유니콘 2022. 1. 14. 20:28
반응형

큰애때부터 쓰던 세이펜이에요.다섯살쯤 산거같은데,,,,,4~5년정도 되니까 충전도 자주해야하고 써도 금방 다시 충전해야 되더라구요.
배터리교환만 하면 된데서 해보려고요.

제껀 세이펜 spr800s 에요. 뒷부분 뚜껑에 써있어요.
안경수리하는 드라이버로 뒷부분 나사를 열어주세요.

배터리가 DTP601665인데요. 검색해봐도 품절이네요.
한참 열심히 검색해보니 저 숫자가 두께,세로,가로 크기인걸 알게됐어요. 그래서 비슷한크기의 배터리로 주문했어요.DTP 701456 인터넷에서 주문하심 되세요. 가격은 배송비포함6천원.




몇일만에 택배도착~~~최대한 비슷한거로했는데 딱봐도 작긴하네요.

세이펜 뚜껑열고선 드라이버로 위로올리니까 빠져나왔어요.쬐금 힘듬.

두개비교해보니 더 자세히보이죠
두께가 좀더 두껍고,길이는 1센티쯤 짧아요.
뚜껑이 잘덮일지 살짝 의심이드네요,,,,

너무 덜거덕거려서 뽁뽁이 잘라서 흔들리지않게 넣어줬어요.선도 옆공간에 최개한 넣어봤구요.근데 다시 빠져나옴,,,,

어쨌든 뚜껑닫아보니 가운데쯤이 들뜨네요.거의 티 안나니까 패스~~~

작동도 잘돼네요.너무쉽네요 배터리바꾸기.
무엇보다 배터리 바꿨더니 소리음량 줄이는게 되네요.전엔 안됐었거든요 ㅎㅎ



책도좀 읽어봤어요.잘나옵니다.
이리쉬운걸~~~단종되기전에 진즉할껄 그랬어요.

일단 이 배터리도 보관하고 있으려고요
뽁뽁이에 잘 싸서 놔두게요.비상용으로^^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댓글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