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체험 육아 Daily

남천 씨앗파종

세대주 유니콘 2022. 9. 26. 15:01
반응형

가을은 씨앗파종의 기간이에요.
봄에해도되지만 가을에해도 돼요.빨갛게 물든 남천이 이쁘네요.무엇보다 여름에 좁쌀처럼 피어나는꽃이 더 예쁜 나무에요.아파트단지에 엄청많아서 씨앗을 수확했어요.

빨갛게 익은 씨앗
그런데 초록색이 더많네요.씨앗이 없는곳도 있구요.그늘진곳에 있는 남천은 아직도 씨았이 초록색이에요. 몇개만 채취했어요.

봉숭아씨앗도 몇개 채종했어요. 하얀색, 연분홍 두가지에요.나중에 봄되면 심어보게요.

물을 넉넉하게준 화분에다가 남천씨앗을 그대로넣어줬어요.아직 다 영글은건지 좀 미성숙한건지 알수가없네요.잘돼길 바라며 심었어요.물잘주고 햇볕잘쐬어주면 대체로들 나올꺼라고 기대하며.....

흙으로 잘덮어준뒤 날짜도 써줬어요.기록으로 남기지않으면 까먹더라구요.잘자라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