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체험 육아 Daily

비스카 스테인레스 가열식가습기 단점과 청소

세대주 유니콘 2024. 3. 14. 20:51
반응형

가열식가습기를 구매했어요.  한달전쯤 밥솥식 가습기가 유행이라기에 사봤는데 너무 불편해서 환불했어요. 가열식가습기 단점과 청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구매는 쿠팡으로 했어요. 판매자배송 이라서 삼일 걸렸어요. 비스카 스테인리스 가열식 가습기 에요.  처음들어보는곳이에요.  한일가습기 사고 싶었는데 가격이 많이 비싸서 저렴한걸로 봤어요. 102,100원에 구매했어요.

코드선은 체품안에 박스에 있었어요.  뚜껑이 아예 분리되는 형식이네요.  딱 보자마분유포트가 생각났어요.  분유포트에 수도꼭지 없애고 구멍만든 느낌.  

뚜껑 누르면 잠기고 튀어나오면 열리는 거에요.  저건 편리하네요.  

진짜 분유포트랑 내부가 같네요.  세척방법도 뻔하죠. 이미 많이해봤었으니까요.

가열식가습기 세척방법

따뜻한물에 구연산풀어서 30분쯤 방치하면되세요.  그러면 금방 깨끗해져요. 그리고나서 물로한번 헹구세요.  이제품은 따로 물통이없고 본체라서 코드쪽에 물 안닿게 하시면되세요.  어렵지않고 너무 자주 안해도 되세요.  끓이다보니까 소독이 돼서 더럽고 하진 않아요.  

전원키고나서 물방울그림 누르면 작동해요.  끓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1시간정도 틀어놨다가 들어오니까 확실히 실내공기가 따뜻해요. 집이추운데 복합식 가습기는 너무 추웠었거든요.  그래서 자꾸 건조해서 감기걸려서 가열식가습기로 구매했어요.  



3.5L 대용량 가습기네요.  안써봤지만 타이머기능도 있어요.  3시간정도 틀었더니 방이 습해서 껐어요.  다음엔 타이머 써봐야겠네요.  



다음날새벽.  물부족하니까 깜박이네요.  

가열식가습기 단점

사람들이 가열식가습기를 망설이는건 아무래도 화상위험 때문이에요.  아이들이 자라고해도 막 돌아다니고 하다가 물을 쏟거나 할수 있으니까요.  저역시 아이 어려서도 사용할때마다 구부분이 불안했었거든요.  그래서 복합식을 써봤지만 역시 가열식 만한게 없네요.  공기가 따뜻해요.

다만 사용할때 엄마가 밖으로 나가야할때는 아이에게서 멀리 치워놓거나 꺼놓거나해요.  
말이통한다면 여러번 이야기해서 절대 옆으로가지 말라고 하고요.  


내돈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