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Plant

파인애플 잘라서 심기 파인애플 나무

세대주 유니콘 2023. 3. 1. 17:43
반응형

 

얼마 전 양재꽃시장 갔다가 파인애플화분 사고 싶다고 운 우리 큰딸을 위해서 동네에서 파인애플을 샀어요. 오른쪽꺼인데 잎이 썩었더라고요.  오늘 노브랜드 갔더니 파인애플 있어서 사 왔어요. 3980원의 행복이네요.  
딱 봐도 엄청 잘 익었고 싱싱하죠. 무엇보다 파인애플 몸통이 노란색이에요. 다 익었다는 거죠. 옆에껀 언제 익을지 걱정이네요.  

엄청 싱싱한 잎이에요. 두 개 더 남아있었는데 잎이 썩었더라고요. 멀쩡한 잎 마지막 남은 거사 온 거예요.  너무 기뻐요.  이거로 물에서 뿌리내린 뒤 딸아이에게 파인애플 화분 만들어줄 거예요.  

몸통과 잎 분리는 쉽게 돼요.  잎아랫부분 좀 떼주세요. 모든 식물 심기에 기본이에요. 처음에 잎이 많으면 식물이 힘들어해요.  

하이네켄 맥주잔이 딱이네요.  여기서 뿌리내리면 흙에 옮겨 심을 거예요.  화분하나 구해 다 놔야겠어요.  심고 나서 3년이면 익어서 따먹을 수 있다고 해요. 유튜브 영상에선 더 빠르던데 일조량 차이인 거 같아요. 기록을위해 포스팅해요.
여름이 아니라서 파인애플잎 멀쩡한거 구하기가 쉽지않네요.



24년3월20일 모습 이에요.
파인애플 나무 라고 해야하나요?파인애플 묘목 이라고 해야하나요?잘자라고 있어요. 최대한 햇빛보여주고 춥지않게 기르고있어요.  4월돼면 베란다로 내놓을꺼에요.





키운지 1년된 파인애플

아직 베란다로 못내놨어요.  낮에만 햇볕보여줬고 저녁엔 다시 실내로 들여놨어요. 최근들어서 새잎이 올라오는게 보이네요.  잎사귀좀 잘라줬어요.  잘 자라고 있어요.  




24년 10월4일

파인애플 잎이 엄청 길어졌어요. 확실히 무더위에 쑥쑥 자랐어요. 잎이 너무 퍼져서 묶어놨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