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리폼 절약 Recycle

선풍기 수리(모터 소리는 날때)

세대주 유니콘 2024. 8. 8. 05:00
반응형

선풍기가 고장났어요. 최근에 날더울때 너무 많이써서 그런가봐요. 모터돌아가는 소리는 나는데 날개가 안움직여요. 회전도 미약하지만 되네요. 일단 수리해봐요.

망,날개 다 빼주세요.  머리부분 나사4개 빼주세요.
뒤쪽 나사1개도 빼줘야해요.

나사가 아무리봐도 없어서 다시보니 막아놨네요. 드라이버로 눌러서 비틀어서 빼냈어요.  나사 풀어주세요.

와우. 먼지가 엄청나네요.  
일단 물티슈로 먼지 대강 닦아주세요.  

가운데 까만부분 보이시죠?
지금 뒤쪽나사풀고나서 뒤쪽에서 보는 중이에요.

오일을 발라주세요. 미싱에 쓰는 공업용 오일이있어서 발라줬어요. 면봉이없어서 이랬어요. 나중엔 드라이버에도 묻혀서 많이 골고루 발라줬어요.

기름 몇번더 발라줬더니 움직이네요. 야호~~




커버씌우고선 뒤에 나사를 조여야하는데 안되는거에요.  
이거 앞에나사4개랑 같아보이는데 자세히보니 더 얇아요. 나사찾아서 다시 조여줬어요.  

역순서대로 다시 조립해주세요.  물티슈로 날개도 다 닭어줬어요. 선풍기 수리 끝~~!!!야호.  신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