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리폼 절약 Recycle

삼성건조기 롱패딩건조. 신발건조

세대주 유니콘 2023. 12. 29. 18:28
반응형

아이가 흙탕물에 롱패딩을 떨어뜨려서 엄청지저분해 졌어요.  롱패딩은 일단 세탁해주세요.  전 통돌이 세탁기라서 빠르게 세탁했어요.  일반 액체세제 썼어요.  얼룩안지워질까봐 헹굼 한번더 했어요.  

세탁한 롱패딩을 건조기에 넣어주세요.  
산지3년된 다이얼로 돌리는 삼성건조기에요.  패딩케어 이런거 없어요.  대신 다른방법이 있죠.  이불건조를 이용하면 되세요.  표준건조가 있긴하지만 온도가 높아서 좀 걱정돼요.  다이얼돌리면 이불건조가 나와요.  
시간이2시간50분 걸리네요.

결과는?완전 보송보송 합니다.  
저녁에 세탁후 건조까지해서 다음날 입고갔어요.  가끔 자연건조해도 잘못말리면 이상한 냄새 나는데 이건 냄새도 안나고 뽀송해요.  



자 이번엔 신발세탁하고 건조 해봐요. 신발은 따뜻한물에 담궈서 솔질해서 세탁해요.
신발에 마른수건 끼워넣고 세탁기로 탈수한번 해줘요.

건조기 살때 같이준 신발건조대 에요.  
분명 설치할때 이거 사용말라고 했어요.  신발건조하면 본드가 녹아서 민원이 많다고요.
그러니 안전하게 해봐요.  일단 구멍에 건조대 끼워주세요.

신발 두개 건조할수 있어요.  
건조대는 그대로고 통만 돌아가는 거에요.  

역시나 다이얼을 돌려서 이불건조를 선택해요.  역시나 시간은 2시간50분 나오네요.  
전2시간만 돌리고 꺼냈어요.  신발이라서 좀 걱정되서요. 이때 이미 꺼내보면 80%는 말라있어요.  
전 거실에 꺼내놨지만 다음엔 그냥 돌려도 되겠어요.  건조 온도 자체가 높지가 않아서 좋더라구요.  



짠~~신발 두개 세탁완료.
돈절약 됐어요.  신발건조 어렵지않고 겨울엔 건조기로 하면 되니까 집에서 해보세요.  


롱패딩도 어렵지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