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리폼 절약 Recycle

허브솔트 만들기

세대주 유니콘 2024. 10. 18. 20:32
반응형

이탈리안 허브 시즈닝

허브솔트 만들기

허브솔트 만들꺼에요.  만들기편해요.  100g짜리 허브시즈닝 이에요. 허브믹스 라고도 팔아요.  혼합향신료 인데 이거하나 사면 간단하게 만들수있어요. 쿠#에서 5180원에 구매했어요.

유통기한이 2027년이라서 길어요. 제품이름은 이탈리안허브시즈닝 인데 원산지는 독일이네요.

집에있는 핑크솔트에요. 히말라야 소금 으로도 불리죠. 250g짜리라는데 저울로 제어보니 246g나오네요.  대충 봉지무게빼고 240이라고 잡고 계산했어요.  


보통 허브솔트 구성이 70%가 소금(천일염과 정제소금 반반),나머지 허브가 30%에요.  
소금에 정제소금이 섞여있는건 다시다같은걸 살짝 섞으면돼요. 근데 전 안섞었어요.  대신 후추를 섞어줄꺼에요.  후추도 좀 빨리 소진해야 해서요.



소금이240일때로 계산해보니 허브가 102g필요하네요.
마침 100g짜리 허브시즈닝 이라서 다쓰기로했어요.

허브시즈닝 입자는 이정도에요. 방울토마토 씨앗정도 입자에요. 기존 허브솔트 보단 좀 굵으네요.  

소금과 섞어주고 후추도 섞어주세요.  전 통후추라서 글라인더로 50번 돌려서 넣었어요.  msg좋아하시면 다시다도 반숟가락정도 넣으시면 되세요.



믹서기에서 다지기로해서 약간 갈아줬어요. 금새 입자가 고와졌어요.


허브시즈닝 빈통에다가 다시 담고선 뚜껑필름까지ㄷㅏ시 덮었어요.  끈끈이가 남아 있어서 다시 붙더라구요. 남은건 기존에 먹던 허브솔트 빈병에 담았어요. 딱 들어가요.  

짠!!두개 완성!!!참 쉽네요. 고기 구워먹을때 잘쓸쑤 있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