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 리폼 절약 Recycle

귀걸이 수리 셀프

세대주 유니콘 2024. 9. 18. 09:08
반응형

자개 귀걸이 에요. 원터치 귀걸이구요. 이런게 쓰기 편해서 좋아요. 근데 한쪽 자개가 사라졌어요.이런 자개나 오가닉 종류의 보석이달린 보석종류는 본드로 붙이는 거라서 한번씩 떨어져요.  10년 넘어가니까 떨어져버렸네요. 귀금속 가게에 가서 수리해달라고 했더니 안된다네요.  예전처럼 금값이 싸고 금소비가 많을때는 이런거 해줬었는데 이젠 수리비가 더 비싸다 보니 안해주더라구요.
다시사려고해도 20만원은 줘야하네요. 이거 살땐 45,000원 줬던건데 차마 20만원주고선 살수는 없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자개가 떨어져버리고 본드자국만 남았네요.
이걸 셀프 수리 할꺼에요. 일단 투명 메니큐어를 구멍부분에 발라주세요. 좀 구멍을 메꿔야해요. 본드로해도 상관없어요. 푹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발라주는거에요.

자개 스티커를 찾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자개스티커가 나왔어요.  한글시리즈로 나온거라서 이번에 나오고 끝인거 같아요.

가위를 이용해서 자개사이즈보다 살짝 크게 잘라줘요. 순전히 감으로 자랐는데 딱맞네요.  하하하
스티커를 떼고선 잘 붙여주세요. 잘 안붙는거 같더니 그래도 붙었어요.


얼핏보면 모르겠죠?색이 딱 자개 색이네요. 두개 다 붙여줬어요.

9월17일. 자개귀걸이 셀프 수리 완료

투명 메니큐어로 보석부분까지  발라주세요. 감쪽같네요.  잘 안떨어지길 바래봅니다. 또 떨어진다면 또 수리해야죠.  
얼마만에 떨어졌는지 나중에 아래에 적어놓을께요.  




너무 마음에 들어요~~!!!!

반응형